2012년 6월 25일 월요일

projection mapping







인터렉션 수업 과제로 영인이와 종호, 나 이렇게 셋이 한조를 이루어 평소 관심이 많았던
projection mapping을 했다.
우리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오브제를 만들어 셋이서 각자 만든 영상으로 맵핑을 했다.
처음 해보는 맵핑 작업이랑 많은 시행 착오를 겪었지만 전시전까지 완성을 해서 굉장히
뿌듯했던 작업이었다.

우선 c4d를 이용해 다이아 몬드를 만들어
페파크루를 사용해 도면을 만들어 뽑은 후
풀칠을 해가며 오브제를 만들었다.
종호는 우리가 만든 오브제 c4d 모델링의 뷰를 잡고
(c4d를 이용한 경우 매드맵퍼 같은 기능 없이도
그 자리에서 버텍스로 땡겨서 맞추면 더 쉽게 맞출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바로 모션을 넣어 영상을 만들었고
영인이와 나는 설치를 먼저하고 프로젝터로 쏜 오브제를 보며
일러스트로 다이아 몬드를 딴 후에
에팩으로 영상을 만들었다.
학교에서는 맥이 대여가 안되서 resolume을 이용했다.
resolume에도 매드맵퍼랑 비슷한 기능이 있어서
최종적으로 영상과 오브제를 맞추고 작업을 마쳤다.

resolume이 크랙이라서 그런건지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원본 영상의 사운드가 문제 없음에도 불구하고 resolume으로 재생했을 때
사운드 찢어지는 문제를 끝내 해결하지 못했다...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